Sports Kyunghyang

끝내준 대투수, 더끝내주는자신감

- 광주|김은진기자mulde­rous@kyunghyang.com

양현종(36 KIA)은 지난해 10월11일광주키움­전에서8회까지6피안­타무사사구 6탈삼진 무실점을 했다. KIA는 11-0으로 여유있게앞서고있었다. 완봉승에 도전할 기회였다. 투구수는 97개. 앞서 110개 이상도수차례던졌었기­에 9회 다시 등판하려했지만양현종­은교체됐다.시즌말미인데다베테랑­투수양현종을 처음도아닌기록에무리­시키고싶지않으려는코­칭스태프의결정이었다.

이후양현종은 시즌을마치고겨울에,생각할수록그경기가정­말많이아쉬웠다 고했다.

양현종이완봉승기회를­눈앞에서포기한 지난해, KBO리그에는 완봉승이나오지않았다.완투는두번나왔다.삼성데이비드뷰캐넌과­SSG오원석이했다.오원석의완투는7이닝(강우콜드)짜리였다. 9이닝 완투승을가져간국내투­수가없었던시즌이었다.

올해개막한달만에완투­승이나왔다.국내투수, KBO에이스양현종이­했다.

양현종은지난1일광주­KT전에서9이닝동안 101개를 던지고8피안타1볼넷­6탈삼진1실점을해K­IA의 9-1승리를이끌고완투승­을거뒀다.올시즌KBO리그첫완­투이자2년만에나온국­내투수의9이닝완투였­다.

양현종은 한 번쯤은 하고 싶었다. 작년에도완봉기회가있­었는데끊어져서 미련이 있었고 자존심이많이 상했다. 작년에완투한투수가나­오질 않으면서 나뿐 아니라 국내투수들이여러가지­로안좋은이야기를들은­것이많이아쉬웠다.시즌초반이지만 완투할 수 있어 기쁘고더많은완투승투­수들이나오지않을까생­각한다 고말했다.

양현종은 5년 만에 완투했다. 2019년9월11일­사직롯데전에서무사사­구 완봉승을 거둔 이후 처음이다.당시까지양현종은10­년동안13번완투했고­그중8번승리했다. 8번의 완투승 중 4번은 완봉승이었다.한국시리즈최초의 1-0완봉승을이끌었던2­017년한국시리즈2­차전의완투는 전성기 양현종의 상징적인모습이다. 양현종은빠른공으로타­자를 윽박지르면서 좌우 타자에 따라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힘있고정확하게던져8~9이닝을안정적으로소­화해내는투수였다.

이후4년동안완투공백­이있었다.리그 역사상 유일하게 9년 연속 170이닝이상씩꼬박­꼬박던지고있지만꽤많­은점수를내주는경기도­있고, 5 ~6회 사이 내려오는 경기도 잦아졌다. 30대중반으로넘어간­나이에시선이 쏠리기 일쑤였다. 지난 시즌 완봉승기회를눈앞에두­고8회에등판을마쳐야­했던이유와도통한다.

그러나5년만에양현종­은다시완투를 해냈다. 지금 양현종의 공은 5년전만큼빠르고강하­진않다.그러나경험을앞세운노­련한투구로개막한달만­에그리고외국인투수를­통틀어서도 첫 완투를 해내며 여전히살아있는에이스­의힘을,자존심을보여주었다.

양현종은 항상주변에서도,팀내에서도이제조금은­나이가많이들었고 구위가 떨어졌으니 몸 관리를해줘야한다고얘­기하는데(완투로)그편견을조금깬것같은­느낌이다.나는아직도내공에자신­이있다.상대와싸울자신이있기­때문에오늘경기에는여­러가지의미가많이담겨­있는것같다 고말했다.

KIA는지난주격렬한­불펜전을치렀다. 양현종의이날완투는 KIA 마운드에대단히큰힘이­됐다.양현종은 언제일지 모르지만 다시 완투를약속한다.

양현종은 타이트한게임에서는중­간투수를믿고내려오는­게당연하지만 이런 경기에서는 팀 성적에 무리안가는상황에서욕­심도부려야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또이런기회가오­고팀이여유있는상황이­라면나는또많은이닝을­던지고싶다.최종목표인 170이닝을 던지기위해조금씩쌓아­야나중에조급해지지않­고여유있게뜻깊은기록(10년연속)도달성할수있을것이기­때문 이라고말했다.

 ?? ?? 작년눈앞서놓친완봉겨­우내아쉬움컸는데시즌­초이뤄낸완투로무너졌­던자존심회복
KIA 양현종이1일광주KT­전에서완투승을거둔뒤­두팔을벌려동료들의축­하에답하고있다.작은사진은양현종의볼­하트세리머니.포수한준수와포옹한뒤­이범호감독과끌어안는­장면.(왼쪽부터) KIA제공
나이들고구위하락?편견깬것같아다행10­년연속170이닝기록­도욕심내볼래
작년눈앞서놓친완봉겨­우내아쉬움컸는데시즌­초이뤄낸완투로무너졌­던자존심회복 KIA 양현종이1일광주KT­전에서완투승을거둔뒤­두팔을벌려동료들의축­하에답하고있다.작은사진은양현종의볼­하트세리머니.포수한준수와포옹한뒤­이범호감독과끌어안는­장면.(왼쪽부터) KIA제공 나이들고구위하락?편견깬것같아다행10­년연속170이닝기록­도욕심내볼래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