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Daily

“본받을만한훌륭한어르­신추천하세요”

한마음봉사회 '제 20회 장한 어버이상' 후보자모집

- 75세 이상한인자격 gowest@koreadaily.com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이 우리 사회 의전통입니다.”

오렌지카운티에서 활동하는 한인 봉사단체 한마음봉사회(회장 이정 자)가 '장한 어버이상' 시상식을 앞 두고후보자모집에나섰­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장한 어버 이상은 한마음봉사회가 창립되고 이듬해부터 시작되어 가정의 달인 5 월마다열고있는행사다.

특히 인간의 수명이 늘어나는 100 세 시대를 맞아 기존에 70세 이상이 었던 대상자를 올해부터는 75세로 상향조정했다.

대상자는 다양하게 사회봉사활동 을 하고 자녀를 올바르게 교육한 오 렌지카운티 거주 75세 이상 한인이 면된다. 사회봉사활동의 경우 교회 등 종 교기관에서 실시하는 홈리스 사역 등 커뮤니티 발전에 도움이 되는 활 동이면 충분하고 자녀교육의 경우 자녀의 학벌, 직업 등 외양적인 것 보다는 됨됨이를 우선적으로 평가 한다는것이이들의설명­이다. 이정자 회장은 “봉사활동을 해야 자격이 있다고 하니 가끔 부담스러 워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하지만 이름난 단체에 소속되지 않더라도 커뮤니티를 위한 활동을 했다면 자 격이 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자랑스런 어버이를 선정해 상을 주 고 이들을 격려하기 위한 행사”라고 덧붙였다 . 강현자 부회장 역시 “자녀교육의 경우에도 번듯한 직장이나 학벌을 보는 것이 아니다”라며 “부모의 정 신을 이어받아 커뮤니티를 위해 봉 사하는 사람이라면 올바른 생활을 한다고볼수있다”고말했다.

올해 시상식은 5월9일 오전 11시 가든그로브 중식당 동보성에서 열 리며 식후에는 아리랑 합창단 등 이 나와 공연을 펼칠 예정이기도 하다.

신청양식은 가든그로브 한성한 의원에 비치돼 있으며 자신을 스스 로 추천하는 경우엔접수를 받지 않 는다.

수상자에겐 상패와 봉사회 로고 가 새겨진 금반지와 부상이 수여된 다. 한편, 한마음봉사회는 커뮤니 티 봉사를 함께할 이들을 수시 모집 하고있다.

한편 오렌지카운티를 중심으로 노숙자 점심식사 제공, 장학금 수 여, 양로원 방문, 장수무대 등 커뮤 니티 봉사활동에 나서 온 한마음봉 사회는 이 행사를 통해 한국의 아름 다운 전통인 '효' 정신을 전파하는 데가장큰목적을두고있­다 . ►신청양식 배부처: 12923 Brookhurst Way . Garden Grove , CA 92841

►문의: (714)213-9434 또는 (714)313-0960 신승우기자

 ??  ?? 4일 중앙일보 OC지국을 방문해 '장한 어버이상' 시상식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한
마음봉사회 관계자들. 앞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강하빈 재무, 곽영임 서기, 강
현자부회장, 최복순총무그리고이정­자회장.
4일 중앙일보 OC지국을 방문해 '장한 어버이상' 시상식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한 마음봉사회 관계자들. 앞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강하빈 재무, 곽영임 서기, 강 현자부회장, 최복순총무그리고이정­자회장.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nited St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