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마케팅·디자인컨설팅협업…강소기업성장돕는다

글로컬기업-부산강소업체연계마케­팅㈜이소누스 광고디자인·IT솔루션·이커머스등MBA동기­뜻모아 법인설립서영인의장“융합통한새로운비즈니­스사업모델성공확신”

- 부산=이채열기자oxon9­9@

최근 유망 중소기업의 제품을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등으로 온·오프라인을동시에 공략하면서 매출과 연계하는 기업간협업 비즈니스 패키지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러한지역이종업체간­협업비즈니스는 관련 시장 진출 확대와 매출 신장,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 경제에도 크게이바지하고있다.

부산광복동에본사를둔 ㈜이소누스.커피 재료, 한복, 의류, 낚시용품, 반찬 등지역의 강소업체와 협업을 통해 성장을유도하는기업이­다.

부산 전통시장, 대용량 커피 업체, 유 품등 지역이용업체와 함께 마케팅과 디자인컨설팅협업을통­해컨텀점프의기회를제­공한다.

이 회사는 동아대학교와 산·학협력을맺고 있다.

IT 솔루션 분야를 운영하면서 광고디자인, IT 솔루션, 이커머스 등 동아대MBA 동기생들이운영하는세­가지이종업체가결합해­탄생한법인이다.

서영인 이소누스 이사회 의장은 “광고대행사를운영하다­가트리콜대리운전을하­게 되었는데, 그때 IT 솔루션을합병해법인을 운영했었다”면서 “본사인 트리콜이 무리한 사세 확장 등으로 유동성 위 기를 맞게 되면서 다시 독립법인으로 빠져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어떤 일을 우리가잘할수있을지 고민을하다시작된일이­원-스텝플랫폼서비스”였다고덧붙였다.

그는 “좋은 제품과발전성을가지고­있으나, 마케팅과 디자인 컨설팅 등에 취약함을 가질 수밖에 없는 강소기업들과의협업을 통해업체성장을 유도하며 큰자부심이있다”고했다.

이소누스는 부산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인 부산진시장 한복 제조업체인 ‘단아한’의 이커머스 부분, 1ℓ 커피로 유명한 더 리터의 이커머스 부분, 대구에 본사를 둔 유아용품 제조사의 이커머스 부분 등과협업해 왔다.

특히 대용량 커피 전문 업체인 더 리터와 공동으로 설립한 ‘셜록 커피’는 월 매출 3억원이상을달성하는­초고속성장기업으로 우뚝 섰다. 부산진시장은특화제품­인 한복을 이커머스를 통해 공급하면서 매달 5000만원 이상의 매출을올리는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인다. 이 밖에도 낚시용품 판매 등 다양한 업종에서제조기반 업체의 매출을 만들어 주는데성공적으로론칭­했다.

서영인 의장은 최근 영도에 기반을 둔향토기업인 ㈜로열푸드코리아와 협업을시작했다. 그는 현재 그들이 가지고 있는생산성및전문성을­폭발시킬수있는협업모­델을구상하는데골몰하­고 있다.

서 의장은 “많은 업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성공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기대감을드러냈다.

커피 재료에서 한복, 의류, 낚시용품,반찬에 이르기까지 성공 포인트는 바로,좋은제품을아름답게포­장하고, 그관리체계를 IT 솔루션을 활용해 모듈화하고,이커머스에서 광고의 집행과 분석까지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서의장은 “(주)삼주다이아몬드베이와­MBC 삼주아트홀 등의 운영을 맡으면서IT 솔루션에 디자인의 감성을 입히는 것에 관심이 많이 생겼다”며 “디자인은 공통의 속성이고 IT 솔루션의 이해는 4차산업 사회에서 경영을 위한 필수적인 도구”라고 말했다. 이어 “이커머스를 통한소비자 행동의 변화를 따르는 것이 이소누스의 정신이며 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사업모델의 성공을 확신한다”고말했다.

 ??  ??
 ??  ?? 서영인㈜이소누스의장
서영인㈜이소누스의장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