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네이버,광주에세번째‘파트너스퀘어’신규판매자수수료면제­등창업지원

- 정명섭기자jms9@

네이버가 광주에 세 번째 ‘파트너스퀘어’를 열고, 신규 판매자의 스마트스토어결제 수수료를 면제하는 등 전방위 창업지원에 나선다. 네이버는 13일 광주광역시 금남로에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광주’오픈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파트너스퀘어 광주는 서울과 부산에이어세번째문을­연파트너스퀘어다. 1500평 규모의 7층 건물로, 파트너스퀘어중역대최­대 규모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성숙 대표(사진)는 자사가 가진 기술과 데이터로영세 판매자의 성장을 돕는 ‘프로젝트꽃’의 방향성을 설명했다. 네이버의플랫폼영향력­을커머스영역으로확대,판매자와창작자의사업­을돕는것이핵심이다.

한대표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판매자­가직접상품 노출, 판매, 고객관리까지할 수 있는 등 판매자가 진짜 주인인플랫폼”이라며 “네이버가가진모든기술 과 데이터를 제공해 판매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도울수 있도록 최대한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개인사업자들이 사업성장 과정에서 경제적 부담이 크다는 점에 착안해 내년부터 ‘스마트 제로수수료프로그램’을 도입, 스마트스토어 오픈 1년 미만인 창업자 중 월 500만원 미만의거래액에 대해선 1년간 결제수수료를 면제한다. 네이버는 이를 위해 100억원 이상을 투자한다.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