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Business Daily

조언대로먹고운동하니­90일만에-20㎏

- AD기사

어떤 이들에게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다. 마음잡고 며칠간 식이조절과 운동을 해봐도 야식 한 번에 금세 무너지고,또다시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찾아 기웃댄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 감량만하는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몸에 배게 하는 것이다. 건강한식습관이란 삼시세끼를 제때 챙겨먹고끼니마다 당과 나트륨이 과도하게 많은음식 대신 균형 잡힌 영양의 식사를 하는 것이다. 그러나식습관을바꾸는­것은무척 힘들다.

타고난 식탐으로 인해 항상 남들보다많이 먹어야 성에 찼던 나는 결혼 후 급격히 체중이 증가해 아이를 갖기도 어려운 몸 상태가 됐다. 몸의 변화도 문제였지만, 무엇보다 남편이 나를 들어올리길포기했을 때의 떨어진 자존감은 회복하기가 어려웠다.

내 삶을 되찾기 위해 제대로 된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허벌라이프 90일 익스트림 보디 체인지’를 접하게 된 것은 천운이었다.

처음 90일간 다이어트에 도전했을 때가장걱정된부분은역­시 식탐이었다. 그동안 다양한 다이어트를 시도했지만 식탐으로 인해 항상 작심삼일에 그쳤기 때문이다.

내 담당 코치는 우선 아침식사를 거르지말것을 조언했다.

그에 따라 아침에는 단백질, 비타민등 한 끼에 필요한 영양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사대용 단백질 셰이크를먹었다. 또 흰쌀밥과 찌개 등 탄수화물과나트륨이많­던식단을차츰탄수화물­40%, 단백질 30%, 지방 30%의 균형 잡힌식단으로바꿔갔다.

이렇게 식습관을 건강하게 바꾸자총 40kg이 감량됐다. 90일 동안만 무려20kg을 감량하며 다이어트 오디션에서 당당히2위를 거머쥐었다.

물론 그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다.보통 다이어트는 꾸준히 지속하는 것이어렵기 때문이다. 90일 동안실망과실의도 있었지만, 가장 큰 힘이 됐던 것은 24시간함께한담당코­치의꾸준한관리와조언­이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클럽에서 다른동료들과 힘든 점을 함께 나눈 것도 마음을 다잡는 데 도움이 됐다. 또 집에서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유전자 검사를통해 ‘왜 살이 찌는지’를 파악한 것도 도움이 됐다.

내 유전자는 스트레스성 폭식이 쉽게유발될 수 있는 것을 확인했다. 때문에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식이섬유와 단백질, CLA 등을 꾸준히 섭취했다. 과체중은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지만, 주위시선으로인해자존­감을잃고 감정적인 스트레스로까지이어진­다.

내가 체중 감량을 통해 얻은 것은 균형잡힌식습관과건강­뿐 아니라, 그동안감정적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과식으로부터의 해방, 또 ‘나는 할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이었다. 지금까지 홀로 다이어트하며 거듭된 실패로 주눅 들었다면함께하는 다이어트‧유전자 검사를통한 맞춤형 다이어트를 통해 건강한 몸과마음을되찾길 바란다.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Korea, 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