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Daily

서양정신세계망가진요­즘 한사상의진수를깨닫는­다

- 김상일전한신대교수주­도 한사상연구소에서 대회열어

"동양 사상 특히 , 한사상의 진수를

수 있는 한사상 대회에 관심 있는여러분을초대합니­다." 김상일전한신대철학과­교수가주 도하고있는한사상연구­소에서 ' 서양 영성의 파산선고와 한사상 ' 을주제로 제15회한사상대회를­개최한다.

지난해 2012년 12월21일 마야인 의 달력이 끝나면서 종말론이 한참 화제가 된 것을 계기로 서양 정신사 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 기도했다.

"마야인들은 2012년 이후를 기록 으로 안 남긴다고 했을 뿐이지 지구 의 종말을 말한 것은아닙니다. 미국 이 낳은저명한신학자존캅 교수( 클 레어몬트 대학원)는 최근 저서 ' 영적 파산선고' (Spiritual Bankruptcy) 에서 서양의 정신세계가 다 망가지고 말았다고 선포했습니다. 결국마야의 예언이란 서양 정신사의 종언을 고한 다는말입니다." 강연은 클레어몬트대 존 캅 교수 의 ' 서구 영성의 파산 선고와 한사 상 ' , 인하대 철학과 김영호 교수의 ' 함석헌 사상 속에나타난 한사상 ' , 버클리 미대 박상효 교수의 '천부 경과 윷에 나타난 한사상적 구조 ' , 마하선원 김재범 사범의 ' 의상의 화 엄법성계와 한사상 ' , 김상일 한사 상연구소장의 ' 함석헌, 길선주 ,이 용도의 영성세계와 한사상 ' 으로 이 어진다. 행사는 2일( 토) 오전9시30 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사우스베 일러 대학 LA캠퍼스(2727 W . 6th) 에서 열리며 점심식사와 관련 자료 는 무료로 제공된다. 문의: (213) 308- 8139 장병희기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nited St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