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당국, 학교급식프로그램개선착수

'저소득층여름방학무료제공' 협력부탁 LA 교육구는오늘 '새메뉴만들기' 행사

The Korea Daily - - 사회 -

학교 급식을 통한 학생 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 당국의 노력이 잇따르고 있다.

가주교육부와LA통합교육구는최 근 학생들의 건강 향상을 위한 급식 프로그램개선에잇따라착수했다 .

30일 가주교육부는 저소득층을 위한 여름방학 급식 프로그램( SF SP)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한편, 여 러 협력기관들에 도움을 부탁했다. 18세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 으로 한 SFSP는 방학 등의 이유로 학교가 15일 이상 휴교할 경우, 저 소득층 학생들이 식사를 거르지 않 도록 하기 위해 제공되는 무료 급식 프로그램이다 . 톰 톨락슨 주 교육감은 이날 성명 을 통해 " 영양가 있는 급식은 학생 들의 학업 성취도와 사회적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여름방학 동 안 저소득층 학생들이 급식을 제공 받지 못해 뒤처지거나 상처받지 않 도록 어른들이 나서야 한다"고 SF SP 지원 신청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호소했다.

SFSP에 도움을줄수있는기관은 학교 사립비영리단체정부기관 지 부 등으로 신청기한은 6월 15일까지 다. CDE는 웹사이트(www .cde. ca. gov/ls/nu/sf/sfspinfo. asp) 와 전화(800-952-5609)를 통해 무 료급식프로그램을홍보하고있다 .

LA통합교육구(LAUSD)는 오늘 (31일) 건강한 급식 제공 노력의 일 환으로 '쿠킹 업 체인지(Cooking Up Change) ' 행사를개최한다.

쿠킹 업 체인지는 LAUSD내 배 닝 마샬 웨스트아담스 등 6개 학교 에서 요리를 배우는 고등학생들이 각각 팀을 이뤄 새로운 급식 메뉴를 만드는 대회다. 심사를 통해 뽑힌 1 등메뉴는2013~14학년도급식에반 영된다 .

행사는 오늘 오전 10시30분부터 정오까지LA트레이드 테크니컬 컬 리지에서열린다.

LAUSD는 이미 오는 3월20일부 터현미밥 브로콜리  검정콩등건강 식 메뉴를 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 기로 한바있다. 이는뉴욕시카고 댈러스 마이애미 올랜도 등 전국 5 개 대도시 교육구와 함께 ' 전국도시 학교급식연합' 을 결성해 식재료를 대량공동구매함에따라가능하다.

LAUSD 관계자는 "건강한 식사 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바른 식생활과 창의 력을 배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킹 업 체인지 우승팀은 오는 6월 10일 워싱턴DC를 방문, 연방교육 부 주최 ' 전국 최고 급식대회 ' 에 참 가하게된다. 구혜영기자 주민의 대다수가 한인인 행콕파크 의 한 콘도에서 심야에 화재가 발생 했다.

LA소방국(LAFD)에 따르면, 30 일 오전 0시40분쯤 4477 윌셔 불러 바드에 있는 고급 콘도의 옥상에서 원인모를화재가발생했다. 이콘도 는 전체 33가구 가운데 30가구가 한 인 세대로 구성돼 있다. 이 화재로 주민 전원이 단지 밖으로 대피하고 불안에떠는등큰혼잡이일어났다. 화재는 발생 2분 뒤 신고를 받고 출동한 50여 명의 소방관들에 의해 41분만에 진압됐다. LAFD는 옥상 에 있는 엘리베이터 기계실에서 화 재가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으나 정 확한 화인을 밝히기 위해 조사를 펴 고 있다. 인명피해는 없었으며, 재 산 피해도 3층에 있는 일부 유닛이 불에 그을린 것을 제외하면 미미한 것으로파악됐다. 김병수인턴기자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S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