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육기회늘려 … 오후수업도해요 남가주한국학원2학기에 … 음력설엔다양한전통행사

The Korea Daily - - 사람사람 -

"오후수업신청하세요."

올해로 41주년을 맞은 남가주한 국학원이 2012~2013학년도 2학기 에 오후 수업을 마련했다. 매주 토 요일 오전 9시부터 정오 12시까지 하던 수업에 참여하지 못했던 학생 들은 오후 1시30분~4시30분까지 진 행되는 오후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유치원부터 12학년 학생을대 상으로 하는 2학기 수업은 일부 지 역에서는 이미 개강했으며 나머지 지역은 2월 2일 개강한다 . 수강 등 록은 수시로 가능하다. 수업은 6월 15일까지.

김덕순 교육감은 "남가주한국학 원이 자체 개발한 '재미있는 한국 어 ' 교과서는일부지역학교에서한 국어 교육에 사용하고 있다. 매년 2 번에 걸쳐 시행되는 교사 연수로 학 생들에게 제공되는 교육의 질을 향 상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 다. 한임숙 LA한국학교장은 "요즘 학생들은 책보다는 영상에 익숙하 기 때문에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시각적인 교 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 배워 미 국 안에서 한국을 느낄수있도록 하 고있다"고설명했다.

신영숙 세리토스 다우니 한국학 교장은 "학교별로다가오는음력설 을 맞아 한복이나 드레스를 차려입 은 다민족 어린이들이 교사에게 세 배하는 행사를 기획했다. 또 윷놀 이, 공기놀이, 널뛰기 , 투호 , 제기 차기, 팽이치기 등 한국 설 전통 놀 이도펼칠예정"이라고전했다. 한국학원에 따르면 남가주 12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학원 수강생은 1800여 명에 달하며 이들을 가르치 는 교사도 130명이나 된다. 12개 지 역은 LA 어바인  밸리  글렌데일  리버사이드 페닌슐라  풀러턴  윌 셔 세리토스 다우니그라나다 힐 스다이아몬드바아케이디아다. 남가주한국학원 1년 과정을 이수한 9학년 이상 학생들은 LA통합교육 구로부터 한국어 과목 학점으로 인 정받아10학점을받을수있다. 문의: (323) 937- 2083

글사진 이수정기자 LA통합교육구(LAUSD)의 '수중 로봇 만들기 프로그램'에 한인 학생 2명이참가했다.

30일 LAUSD는 교육구 산하 방 과후 프로그램 전문기관 '비욘드 더 벨(Beyond the Bell)'이 수중 로봇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밝혔다. '원격조정 수중 자동차'를 만드 는 이번 프로젝트에는 72명의 학생 이모여큰화제를모았다. LAUSD 에 따르면 베티 플라센시아 초등학 교박하영(5학년) 양과비스타델바 예 아카데미에 재학 중인 김 모(4학 년)군이프로젝트에참여한다.

30일 시작해 2월 3일까지 1주일 동안 캠핑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 프 로젝트는 연방 항공우주국 (NASA) 드라이든 플라이트 리서 치 센터와 팜데일 항공교육 기관과 함께 하는 것으로 아직 정식 교육프 로그램으로지정되진않았다.

구혜영기자

남가주한국학원의 전송옥 윌셔 한국학교장(왼쪽부터), 신영숙 세리토스 다우니 한국학교장, 한임숙 LA한국학교장, 김덕순 교육감, 신미경페닐슐라한국학교장이오후수업개설배경에대해설명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S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