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타덩크슛대회에서인연 기아차와일하는것에자부심"

The Korea Daily - - 스포츠 - 한국농구대표한하승진은NBA자랑 클리퍼스그리핀, 한국과의인연강조

현재 프로농구(NBA)에서 LA 클리퍼스의 돌풍을 주도하고 있는 블레이크 그리핀(23)은 4년째 발군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또 한국과의 인연도 남달 라 기아차의 모델로 활약하고 있기도 하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만난 그 는한국과관련된여러가지사안을주제로자신의생각을밝혔다.편집자  2011년 올스타전 덩크슛 콘테스 트우승이후기아차광고모델로큰 반향을일으켰는데.

- 이벤트는 신인이던 내게 개인적으로도 무척 환상적인 경험 이었다.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 농구

지켜보는 가운데 기아차 위 로 시도한 덩크슛이 폭발적인 반응 안 선수였다. 그러나 하승진도 NBA내에서 수준 높은 한국농구를 대표했던 리그의 자랑으로 잘 인지 하고 있다 . 날이 갈수록 아시아 전 역에서 농구 붐이 확산되고 있다고 들었다. 앞으로 한국을 비롯한아시 아 농구의 레벨이 꾸준히 상승하고 높아질것으로확신한다 . 하는 선수들은 거의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지배적이었다.

일부 스타 선수들은 골프계의 도 핑 검사에 대해 " 골프가 깨끗한 스 포츠라는 것을 증명할 기회 " 라며 찬 성입장을밝히기도했다.

하지만 도핑 검사를 교묘하게 피 하는 기술이 날로 발전하면서 일부 선수들은 여전히 금지 약물을 사용 하는것으로드러났다.

몰락한 '사이클황제' 랜스암스트 롱( 미국)은약물검사에서양성반응 을 피하는 것은 " 스케줄 짜기 나름 " 이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이번에 문 제가 된 IGF- 1은 소변 검사에서는 발견되지 않고 혈액 검사를 해야만 적발할수있는성분으로알려졌다.

 지난해 팀 동료들과 시범경기차 중국을방문했는데향후초청받을경 우남북한도방문할의향이있는지.

- 구단의 일원으로 중국을 찾은 일은 색다른 경험이었다. 좋은기억 이었고 한국을 포함, 내가 방문한 적 없는나라를방문하는 것은늘환 상적인경험이될것이다.

 다음달까지 숨가쁜 9차례의 원 정일정이기다리고있다.

- 준비를 철저히 해서 5할 승률 이상기록하도록노력하겠다.

스테이플스센터= 봉화식기자

한국과 남다른 인연을 과시하고 있는 LA 클리퍼스의 수퍼스타 블레이크 그리핀이 아스날, 리버풀과극적2-2 갈 길 바쁜 아스날이 리버풀과 4골 을 주고 받는 난타전 끝에 2-2로 비 기며 승점 1점을 추가하는데 그쳤 다. 직전 경기에서 맨체스터 시티 (0-2)와 첼시(1-2)에 잇따라 무너 지며 2연패에 빠졌던 아스날은 30일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 서벌어진2012-13시즌잉글랜드프 리미어리그 24라운드 홈경기서 리 버풀과 2-2로 무승부를 거뒀다.아 스날은 전반 수비 불안 속에 루이스 수아레스에게 선제골을 내준 뒤 후 반 초반 조던 헨더슨에게 추가골까 지 얻어맞고 끌려갔지만 올리비에 지루와 시오 월콧이 연속골을 터트 리며2-2로비겼다. '루니 2골' 맨유, 사우스햄튼에승 루니가 멀티골을 터트린 가운데 맨 유가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역전승 을 거뒀다. 맨유는 30일 올드 트래 포드서치른 2012-13시즌 프리미어 리그 24라운드서 사우스햄튼에 2-1 로 승리했다. 맨유는 이른 시간 선 제골을 내줬지만 루니가 혼자서 두 골을 터트리며 경기를 뒤집었다. 이 날 승리로 맨유는 19승2무3패(승점 59점)를 기록하며 2위 맨체스터 시 티(승 점52점)와의 승점 차를 7점으 로벌렸다. 수영황제펠프스, 골프에도전 은퇴한수영황제마이클펠프스(27) 가 골프용품업체와 후원계약을 맺 고 본격적인 골프수업에 들어갔다. 올림픽에서 18개의 금메달을 포함, 22개의 메달을 따낸 펠프스는 30일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서 골프용품 업체 핑과 후원계약을 맺었다고 AFP 등 외신들이 전했다.펠프스는 31일 열리는 프로골프(PGA) 투어 피닉스오픈 프로암 대회에 작년 마 스터스 챔피언 버바 왓슨과 같은 조 에서경기한다. 채드더빈, 필라델피아복귀 백전노장불펜투수채드더빈(36)이 필라델피아로 복귀한다. ESPN 인 터넷판은 30일 '더빈과 필라델피아 가 1년 계약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계약조건은 1년에 110만 달러를 기 본적으로 받게 되며 성적에 따른 인 센티브 35만 달러가 추가적으로 지 급되는 내용이다. 필라델피아는 2014년 더빈에 대한 옵션을 갖는다. 1996년 드래프트 3라운드 캔자스시 티 지명을 받은 더빈은 1999년 빅리 그에 데뷔했지만 크게 두각을 나타 내지 못했다. 2007년까지 클리블랜 드(2003~4)애리조나(2004)디트 로이트(2006~7)를거치며저니맨으 로 전락한 것. 하지만 2008년 필라 델피아에 둥지를 틀며 180도 달라진 모습을보였다.

당시

팬들이 을 보여 나 자신도 영광으로 생각한 다. 앞으로도 잘 알려진 회사인 기 아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오랫동 안계속함께일하고싶다.

 현재한국리그에서활약중인하승 진은9년전한국출신최초의NBA 센 터로 포틀랜드트레일 블레이저스에서 뛰었다. 한국농구에대한평가는.

- 야오밍이가장유명한아시

자신이모델로활동하고있는기아차를배경으로포즈를취하고있다.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SA

© PressRead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