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Daily

190만대 '리콜'

-

다른 브레이크 기능에는 이상이 없 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한국에서도 같은 이유로 16만대가 무상 수리에 들어가는것으로전해졌­다. 브레이크 관련 리콜 대상차종을 보면 대부분 2007~2011년식으로 현대차의 엑센트, 엘란트라, 제네 시스 쿠페, 싼타페, 투산, 쏘나타, 베라크루즈 등이며 또 기아차의 옵 티마 , 론도 , 세도나 , 쏘렌토, 쏘울, 스포티지등이다. 표참조

이와 함께 현대차는 2011~13년형 엘란트라 19만4000대를 사이드 커 튼 에어백 작동과 관련해 추가 리콜 한다. 에어백이 터질 때 느슨해진 서포트 브래킷이 함께 튕겨져 나와 부상을 입힐 수 있는 위험이 발견됐 기때문인것으로알려졌­다. 현대차 미주법인 관계자는 3일 본 지와의 인터뷰에서 “현재까지이문 제로 인한 부상자는 없으며 이른 시 일 내에 차량 소유주에게 통보할 것”이라며 “6월부터 각 딜러를 통해 리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고 밝혔다. 기아차 미주 법인 관계자 역시 “관련된 사상자는 없으며 4월 말~ 5월초 차량 소유주 에게 통보 후 6월부터 실제 수리 작 업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 명했다.

업계관계자는 이번 현대·기아차 의 대규모 리콜이 지난 2010년과 2012년 도요타가미국시장서차­량결 함 리콜 지연처리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전례를 답습하지 않기 위해 자 발적으로 신속한 대처에 나선 것으 로분석하고있다.

한편 주소변경 등으로 리콜 공지 를 받지 못하더라도 각 차량에 대한 리콜 정보가 딜러 서비스센터 전산 망에 기록되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 를 받을 수 있으며 리콜대상 차량임 에도 서비스를 받지 않게 될 경우에 는 중고차 매매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리콜 대상 차량 소유주들의 주의가요구된다.

박낙희기자

현대·기아차최근주요리콜일­지 ► 2012년 5월- 엘란트라 에어백 결 함으로 12만3000대 ► 7월-쏘나타, 싼타페 에어백 결함으로 22만대 ► 2012년 12월, 2013년 2월- 벨로스터 해치백 모델 후륜 주차브레이크 작 동 케이블과 브레이크 켈리퍼 연결 부위 부식으로 총 1만9600대 ► 2013 년 3월 -쏘나타 뒤편 서스펜션 축에 녹 생겨 작동 불량으로 조사 착수 . 2006~2008년 모델39만3000대­영향 국세청( IRS) 이 소득세 환급이나 각 종 세금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애플 리케이션을출시했다.

IRS는 다양한 세금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앱 ' IRS2Go 3.0'를 영어 와 스페인어로 선보였다고 최근 발 표했다 . 이 앱은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 이드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 로드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 자들은 IRS 앱을 통해 자신의 소득 세 환급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세금이나 환급 관련증명서도신청할수­있다.

IRS는 “e- 메일을 등록해 놓으 면 절세 전략이나 소득세신고를 위한 안내 등을 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 자세한 정보는 IRS 웹 페이지( www . IRS . gov) 에서 얻을 수있다. 뉴욕지사= 김동희기자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nited St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