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Daily

초심으로돌아가니, 시청자도돌아왔다

- 위기·변화의상황에서 '혹독한체험기'로웃음

출연자들의 혹독한 체험기가 시청 자들의웃음을잡았다. 금요일 밤 예능 왕좌를 움 켜 쥔 SBS '정글의 법칙'과 토요일 예능 1 위 자리를 되찾은 MBC '무한도전' 이 초심으로 돌아간 처절한 몸부림 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다시 사로 잡았다.

지난 30일 방송된 MBC '무한도 전'에서는 23일에 이어 하와이 특 집 '와이키키 브라더스' 2탄이 방송 됐다. 제작진은 미션에 성공하면 그 즉시 촬영을 중단하고 자유시간을 주겠다는 달콤한 말로 유혹했지만, 예상대로 미션은 쉽사리 끝나지 않 았다. 이날 '무한도전' 멤버들은 하와이 휴가를 놓고 육·해·공을 넘나드는 기상천외 미션들을 수행하며 웃음 을 안겼다. 멤버들은 미션마다 주사 위를 던져, 숫자가 나온 멤버 수만 큼 미션에 도전할 수 있었다. 그러 나 주사위는 신기할 정도로 멤버들 에 불리한 숫자를 내어 놓아 웃음을 안겼다.

첫 번째 미션은 보트 위에서 선활 자세로 10초 버티기였지만 멤버 중 어느 하나 성공하지 못했다. 이어진 팬케이크 먹기 미션에는 주사위 숫 자 1이 나와 정준하 혼자 도전을 해 야 했다. 그는 야심차게 도전했지만 홀로 많은 양을 다 먹지 못해 결국 실패했다. 제트팩 플라이어로 물 위 를걸어서한바퀴도는미­션에도멤 버 6명이 전부 성공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가장 압권은 무중력 글라이더 탑 승. 주사위가 6이 나오는 바람에 주 사위를 던진 박명수가 성화에 못 이 겨 가장 먼저 도전했다. 그는 엔진 없는 글라이더에 몸을 맡긴 채 지폐 를세다가혼비백산했다. 니라면서 잘못을 다른 업체들에 돌 렸다 . 결국 소속사 측은 이들 업체 들을고소했다.

권미진은 "이들 업체들이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업체들" 이라며 " 여 성들은 살을 뺄 수 있다고 하면 쉽 게 현혹되는데 , 이들업체들의 그릇 된 행동으로 피해를 보는 여성들이 생길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고소를 하게됐다"고말했다.

그는 "저는 정말 이를 악물고 운 동 , 음식조절을통해살을뺐­다"며" 요요 없이 현재 몸매를 유지하고 있 는데, 최대한 많이 움직이고 살찌지 않게 각종 요리도 스스로 궁리하면 서먹고있다"고말했다.

권미진이 먹었다는 ' 해독주스'도 기존에나와있던것이아­닌동료개 그우먼 김영희의 어머니가 추천해 준 방식에 나름의 방법으로 만들어 먹고있는주스라고도했­다.

권미진은 " 김영희 언니 어머니가 가르쳐주신 양배추, 브로콜리를 갈 아만든 주스에 자몽, 키위, 매실 등 을 적절히 섞어서 먹고 있다"며 "일 단은 변비가 없어졌고, 다이어트로 인한 탈모나 생리불순에도 많은 도 움을받고있다"고 ' 팁' 을전했다.

'정글의 법칙'은 뉴질랜드 편에서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각오로 입고 있는 옷 한 벌만 허락한 야생 생존 기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병만족은 일체 캠핑장비 없이, 어떤 문명의 이기도 없이 본연의 모습을 정글에 적응해야했다.

이를 닦거나 머리를 감는 것도 불 가능한 상황에서 이들은 소금기가 있는 해수를 활용하는 법을 스스로 깨우쳤다. 이들은 부상과 굶주림을 극복하며 야생을 온 몸으로 체험, 시청자들에게 그 혹독함을 생생히 전달했다.

막내이자 홍일점인 박보영은 "오 죽하면 헛게 보인다. 저 위에 바나 나가 있는 줄 알았더니 병만족장이 벗어둔신발이더라" 고토로했다. 맏 형인 이필모는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눈이 퉁퉁 붓고 끝내는 쓰러져 시청자들을놀라게했다. 7인 걸그룹 티아라(보람 지연 효 민 은정 큐리 소연 아름)가 데뷔 후 처음으로 국내에서 유닛으로 팬들을 만날 것이란 주장이 제기 돼관심을끌고있다 .

4일 오전 복수의 가요 관계자 들에따르면티아라는이­달말은 정 효민 지연 아름등4명이 유닛 을이뤄신곡을발표하며­국내가 요계로돌아온다. 티아라의신곡 은 재미나고 유쾌한 콘셉트의 노 래라는게이들의전언이­다 .

티아라가유닛을선보일­경우, 지난 2009년 여름 데뷔 뒤 유닛 으로처음국내무대에오­르게된 다. 유닛 결성 여부에 팬들의 관 두 예능은 위기의 상황에서 혹은 변화의 상황에서 이 같이 처절한 체 험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초심이 곧고생을사서하는것은­아 닐 것. 그러나 굳은 결심과 마음 자 세를 화면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가장효과적인방법이었­다. 조작 의혹으로 위기를 맞았던 '정 글의 법칙'은 이처럼 힘든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는 멤버들의 모습으로 진정성을 회복하며 금요일 밤 예능 정상의자리를차지하고­있다.

'무한도전' 또한 최근 '스타킹'의 강세로 주춤했지만, 멤버들의 활약 이 돋보인 하와이 특집으로 시청률 이 상승하며 토요일 예능 1인자의 면모를과시했다. 예능에 정답은없지만, 이들프로 그램들은 혹독한 체험기를 보여주 는 방식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 는해답을찾았다. 심이집중되고있는이유­다. 하지만이번주장과관련, 티아 라 소속사 코어콘텐츠미디어 측 은 현재 긍정도 부정도 하지 않으 며 확답을 내놓고 있지 않아 사실 여부에도관심이쏠리고­있다 . 한편 티아라는 이달 1일 발표 된 일본 최고 권위와 전통의 음 악관련차트인오리콘의­최신주 간(3월18일~24일) 싱글 차트에 서 최 근 발표한 일본 새 싱글 '바 니스타!' 로 당당히 2위를 차지하 며 현지에서의 높은인기를재차 입증했다. 이 기간 티아라의 '바 니스타!' 는 5만 6785장의 판매고 를기록했다.

 ??  ??

Newspapers in Korean

Newspapers from United States